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코로나19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 ... 국민 동참 호소

전국시장군수구청장協, 코로나19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 ... 국민 동참 호소

황명선 대표회장, "이번 연말연시, 코로나19 확산 차단하는 중요한 고비"

기사승인 2020-12-31 19:57:24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

[논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전국협의회, 대표회장 황명선 논산시장)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근절을 위한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호소했다.

31일 전국협의회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연말연시 특별대책기간(12.24~1.3) 동안 모임이나 여행 등 대인간 접촉이 증가할 우려가 있고, 3단계로 나아갈 경우 전 국민이 큰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기에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전국협의회에서는 연말연시 방역수칙 준수를  아래와 같이 요청했다.

“첫째, 실내·외 등에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염병 전문가들은 마스크 착용만 철저히 하여도 확산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참고 이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연말연시 모임행사를 취소하고, 가능한 비대면으로 행사를 개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 연말연시 만큼은 송년회 등의 행사를 갖지 않는 것이 서로를 위하는 행동임을 인식하시고 가능한 비대면으로 행사를 대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밀폐·밀집 장소의 이용을 최대한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종교행사시 비대면 개최 및 참여인원을 제한하여 주시기 바라고, 모임 등을 통하여 같이 식사를 하는 것도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식당이나 카페 등 여러 명이 이용하는 시설은 이용을 자제해 주시고 포장, 배달 등 대면 접촉을 하지 않는 방식으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연말·연시 인사는 가능한 영상통화나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분히 한 해를 되돌아보고, 새해계획을 세우며 준비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황명선 대표회장(논산시장)은 “2020년은 국민 모두가 힘든 한 해였지만 의료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지금까지 잘 견뎌내고 있습니다. 이번 연말연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는 중요한 고비입니다. 이 위기를 다함께 협력하여 넘깁시다. 다함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국난을 극복합시다”라고 말했다.

전국협의회는 국민들께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말연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호소하며, 기초지방정부도 중앙정부·광역정부와 협력하면서 평온한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