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간호대학, K-MOOC 통해 강의 무료 제공

인제대 간호대학, K-MOOC 통해 강의 무료 제공

기사승인 2021-01-19 18:05:23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간호대학 오진아, 박지영 교수가 개발한 ‘영화로 배우는 성장발달과 건강증진’이 2020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로 선정됐다. 

이번 온라인 무료강의는 1월 18일부터 4월 30일까지 15주 동안 진행되며 수강 신청은 4월 18일까지 가능하다.


강의는 보건의료계열 대학생이나 관련 학과 전공을 희망하는 청소년, 건강 관리에 관심을 두고 있는 모든 국민에게 적합하며 이수기준 60% 이상 달성 시 이수증을 발급하고 있다.

강의를 통해 두 교수는 영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많은 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여러 학습활동을 통해 인간의 생애주기별 성장발달의 특징, 주요 건강문제, 해결방안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인제대 교육혁신처 관계자는 "비대면 수업의 고도화를 지향하여 2017년부터 온라인 강좌 개발, 운영을 자체적으로 진행했다"며 "그 연장선으로 간호대학의 오진아, 박지영 교수가 K-MOOC를 통해 인간의 이해에 꼭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K-MOOC란 2015년에 시작된 한국형 무크(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의 줄임말)이며, 온라인을 통해 일반인이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다.

최근 비대면 수업이 필수가 되어 K-MOOC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고,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대학·기관의 우수 온라인 강좌를 개인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수준별 학습을 제공해 평생학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해당 강의는 K-MOOC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제대 혹은 강좌명으로 검색한 후 수강하기를 신청하면 수강할 수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