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쿠키뉴스] 노재현 기자 =경북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새마을 스마트폰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마을운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초등학생들에게 새마을운동의 정신과 가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는 전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소재는 새마을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로 뉴스, CF, 단편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인터뷰 등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1일부터 4월 16일까지 제작영상과 함께 이메일(jjong2@korea.kr) 또는 우편접수(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북도청 새마을봉사과)로 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경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공고문의 붙임파일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콘테스트의 총 상금은 350만원이며, 결과발표는 오는 5월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은 1편 100만원, 최우수상은 2편 각 50만원, 우수상은 3편 각 30만원, 장려상은 6편 각 10만원씩 총 12편을 선정해 지급할 계획이다.
이들 수상작은 향후 경북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해 새마을을 알릴 수 있는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경북도 이장식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새마을운동에 대해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