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8일 대전권에서는 처음으로 ‘2021년 대덕구 주민참여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유튜브채널 ‘덕구티이비’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주민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공모사업 관련 정보를 단번에 쉽게 찾아보고 사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존에 부서별, 사업별로 각각 진행했던 사업설명회를 교육공동체과, 공동체지원센터, 새로운대덕추진단, 문화관광체육과, 여성가족과, 도시재생사업단이 함께 모여 원스톱으로 진행했다.
대상은 ▲대덕구 좋은마을만들기 주민공모사업 ▲평생학습동아리 공모사업 ▲로컬푸드 기반 커뮤니티키친 지원사업 ▲공정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운영 공모사업 ▲여성복지기금 공모사업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 신탄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유튜브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언제든 ‘다시보기’를 할 수 있어 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현 청장은 “앞으로 대덕구 주요정책 및 민·관협력 사업 전반에 온라인 통합 설명 방식을 확대해 주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함으로써 생활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