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470명 온라인 입학식 ... "지역 미래인재 환영합니다”

충남도립대, 470명 온라인 입학식 ... "지역 미래인재 환영합니다”

양승조 지사‧김명선 충남도의장 영상 축하...허재영 총장 “도전하는 자가 미래 주도”

기사승인 2021-02-23 17:28:51
충남도립대학교 전경.

[청양=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23일 대학 해오름관 다목적홀에서 제24회 2021학년도 입학식을 열고 470명의 지역 미래 인재를 맞았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유튜브 실시간 중계)로 진행했으며, 허재영 총장을 비롯해 입학생 대표 등 필수 인원을 제외한 전체 입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입학식은 개식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선서, 장학증서 수여, 허재영 총장 식사 등으로 진행 됐으며,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명선 충남도의회의장은 사전녹화 영상을 통해 입학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양승조 지사는 영상을 통해 “향후 1년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자기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준비기간”이라며 “충남의 미래 인재라는 자부심을 갖고 즐겁게 학업에 집중하도록 앞으로 더 커다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명선 의장은 “대학은 스스로 길을 찾고 목적지에 가야 하며, 넓은 지식의 바다에서 인생의 지혜를 터득하기 바란다”며 “충남도의회는 학생들이 소중한 보배로 성장해 나가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언급했다.

허재영 총장은 “여러분들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는 스스로 결정해야 하며 충남도립대학교의 대학생활을 통해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가야 한다”며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도전하면 여러분들의 미래는 여러분이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당부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