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내달 29일까지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에 참여할 충청권 로컬 크리에이터 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를 발굴하는 사업으로 지난 해 충남 지역 내 13개 팀 선정에 190개 팀이 신청하여 14.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대전․충청․세종권역 통합 모집을 진행하여 충남 지역은 총 44개 팀 중 11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예비창업팀 최대 1000만 원, 기창업팀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본 사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고자 오는 26일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ZOOM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설명회로 대체된다.
이번 설명회는 (https://forms.gle/ewTJ7BKnogEZwzoz6)에서 온라인 사전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사전 접수 참가자에게는 행사 전일 ZOOM 회의실 링크가 별도 안내될 예정이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충청권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하여 도내 지역 창업가의 사업화 지원 및 역량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소통하며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는 혁신기관으로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20년도부터 이어지는 사업으로 올해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