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에코산단’ 산업용지 분양 완료

담양 ‘에코산단’ 산업용지 분양 완료

기사승인 2021-04-27 13:29:25
담양군 담양읍과 금성면 일원에 조성된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이 완료됐다.[사진=담양군]
[담양=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담양군 담양읍과 금성면 일원에 조성된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에코산단) 산업시설용지 분양이 완료됐다.

에코산단은 담양읍 삼만리와 금성면 원천리 일원에 조성된 산업단지로 담양군, 한국투자증권, 현대엔지니어링 등 6개사가 출자해 개발됐으며, 2014년 착공해 4년간의 조성공사를 거쳐 2017년 12월 준공 후 본격적인 기업유치에 돌입했다.

2019년 말까지 분양실적이 60%대로, 관리기본계획 변경을 통한 업종 추가 등 수요자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했으며, 사업시행사인 담양그린개발㈜와 함께 산업단지 미분양 해소 방안을 마련했다.

에코산단은 58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현재 자동차부품, 금속 및 식품가공업체 등 환경오염이 적은 업종만을 유치해 군민들의 환경권 보호는 물론, 타 산업단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으로 입주업체들의 근로환경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 이미 75개 기업이 입주했고 앞으로 25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향후 2~3년 안에는 100개 업체가 본격 가동,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에코산단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분양기업의 입주가 하루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입주 시 애로사항 등을 적극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