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18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0년 경상북도 시군종합 평가’와 ‘2020 경상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경북도 시군종합평가는 매년 경북도 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군민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국정·도정 주요시책 100여 개 지표로 23개 시군의 행정능력을 평가하는 제도다.
군민생활편익 증진을 위한 불합리한 자치법규개정, 규제개혁 읍면순회 현장토론회 등 지난 한 해 동안 총 92건의 규제개선 과제를 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에 건의해 ‘가설건축물 존치기간 연장 절차 간소화’ 등 총 9건에 대한 정부차원의 규제를 개선ㆍ수용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공직자분들이 맡은 바 최선을 다했기에 이러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군정운영으로 군민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군민이 체감하는 명품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안리단길⋅펫월드 홍보
경북 의성군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리는‘2021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의성군은 박람회에서 지역의 대표 사업인 이웃사촌시범마을을 홍보하고, 농산물 공동브랜드 의성眞의 쌀, 사과, 자두, 복숭아, 가지, 마늘과 흑마늘 가공품 등 지역의 친환경 농·특산품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일자리, 주거, 복지가 한곳에 조성되고 있는 의성 안리단길 이웃사촌시범마을과 도시 애견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의성펫월드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이 자랑하는 의성眞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군의 역점시책과 관광자원의 홍보도 병행해 관람객에게 의성군을 확실하게 인식시키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 더욱더 홍보에 힘써 군민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행복 의성의 이미지를 전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