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대, 한국국토정보공사 합격자 5명 배출 외 

[대학소식 ]대구대, 한국국토정보공사 합격자 5명 배출 외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의 실무 위주 교육 강점

기사승인 2021-05-26 13:55:03
대구대 경산캠퍼스를 방문한 고교생들이 부동산·지적학과를 체험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1.05.26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대 부동산·지적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5명이 최근 발표된 한국국토정보공사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20년 신설학과인 대구대 부동산·지적학과는 지난해에도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부동산·지적 관련 공무원직 및 공기업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러한 취업 성과는 부동산·지적학과 내 우수한 교수진의 실무 위주 교육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간부 출신의 이성화 학과장을 비롯해 한국국토정보공사 부사장 출신 안종호 교수, 공간정보연구원 출신 양성철 교수 등 우리나라 지적 및 공간정보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부터 학생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직접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성화 대구대 부동산·지적학과장은 “대구대 부동산·지적학과는 국가 고유사무인 지적업무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데 지적 분야는 매년 공기업과 공무원을 많이 채용하고 있어 취업하기 매우 좋은 학과”라며 “오는 6월에 학과 졸업생들이 응시하는 공무원 채용시험 결과도 매우 긍정적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부동산·지적학과에서는 고등학생이 캠퍼스를 방문해 첨단 장비를 이용한 지도 만들기 프로그램 등 학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생명의 근원 물과의 만남’ 행사 개최

정동고 학생들이 ‘생명의 근원 물과의 만남’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1.05.26
대구대가 최근 경산캠퍼스를 방문한 정동고 학생을 대상으로 ‘고교생들의 DU캠퍼스’ 행사의 일환인 ‘생명의 근원 물과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대구대 관광경영학과 재학생과 정동고 학생들은 비알콜 칵테일 만들기를 통해 생명의 근원인 물을 통한 음료 개발 체험을 했다.

또 서비스 예절 등 관광서비스 실무교육에 참여, 대학생과 고교생 간의 소통과 인적 교류도 확대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구덕본 대구대 생명공학과 교수가 참석, 생명을 이루는 물질인 물에 대해 생명공학적 접근법으로 학생들과 함께 자유롭게 토론했다.

김민재 정동고 학생은 “칵테일은 즐거움을 위해 마시는 음료로 사람과의 교류활동이 중요한 것 같다”며 “이번 대구대 캠퍼스 방문은 관광경영학과 생명공학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구대 난임연구소장인 구덕본 교수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근원이며 인구절벽과 더불어 고민해야 할 사항은 불임 현상의 타계” 라면서 “학생들에게 칵테일 등의 재미요소가 있는 문화형태를 제공함으로써 학업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관광경영학과는 전공수업 외 다양한 자격증 취득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관광현장에서의 실천적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