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달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 아래 대표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역 대학(원)생 133명에게 총 1억9000만원이 전달될 예정이다.
지역 학생들에 장학금 지원 및 문화·교육사업을 통한 지역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1990년 설립된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지금까지 6100여 명의 학생들에게 89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임성훈 이사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위해 전달하는 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 대구은행장학문화재단은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유페이, 6월 원패스앱 선물하기 이벤트
DGB유페이는 6월 한달 간 ‘선물하기 좋은-달, 원패스로 표현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패스 이용자가 앱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미가입자를 원패스앱으로 초대하면 신규가입 및 선물 수락 시 받은 선물 금액의 10%(최대 5000원)를 추가 충전금으로 준다. 선물을 보낸 원패스 가입자에게는 초대한 미가입자의 신규가입 건당 2000원의 충전금을 즉시 받을 수 있다.
DGB유페이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녀 또는 부모님에게 용돈과 메시지를 함께 선물하면서 이벤트도 참여하고 평소 전하지 못한 마음도 전달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DGB유페이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특정 요일 대중교통 결제 건에 한해 교통비를 돌려주는 ‘매주 수·금은 원패스데이’ 캐시백 이벤트를 6월말까지 연장한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