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전남교육청,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기사승인 2021-06-14 17:08:05
전남교육청은 14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교육 현장의 국제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남교육청]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교육청이 APEC 회원국과 온라인 국제교류 기반을 마련했다.

전남교육청은 14일 청사 5층 비즈니스실에서 APEC국제교육협력원과 교육 현장의 국제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교육청은 2020년부터 온라인국제교류 ‘Hello, e-Friends!’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도내 75교 1200여 명의 학생들이 13개국의 학생들과 국제교류를 하고 있다. 

무엇보다 우수한 해외학교매칭 지원이 가장 중요한 상황에서 21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된 APEC 네트워크의 협력에 큰 기대감을 갖고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으로 교육현장의 국제교류 활성화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적 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국제화 기반 조성, 국제교육협력 사업 상호 협력, 국제화교육 인식제고 및 역량강화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남의 학생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는 글로벌 활동들을 할 수 있도록 국제화 역량을 키워주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더욱 다양한 국가들과 활발한 교류가 가능해져 전남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동선 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사장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대규모 온라인 국제교류를 추진 중인 전남의 선도적인 국제교류 활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면서 “APEC국제교육원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전남교육청의 국제화 역량 향상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