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소식] 미세먼지 대응 우수 시‧군 평가서 ‘우수기관’ 외

[구미소식] 미세먼지 대응 우수 시‧군 평가서 ‘우수기관’ 외

기사승인 2021-06-24 15:10:09
구미시청사 전경. (구미시 제공) 2021.06.23

[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경북도가 주관한 ‘2021년 미세먼지 대응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구미시는 노후경유차와 건설기계에 대한 조기폐차 및 저감장치 부착, 운행자동차 배출가스 점검, 집중관리 도로 지정운영,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 영농폐기물 영농잔재물 불법소각 방지, 미세먼지 안심공간 운영, 대기오염측정망 확충, 미세먼지 전광판 운영, 친환경자동차 보급 등의 사업을 추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수소연료전지차 충전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환경부 수소충전소 설치 공모사업에 신청한 결과 1개소가 선정, 경북도‧구미시‧수소에너지네트워크(Hynet)와 수소충전소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미세먼지 저감대책 추진을 위해 주유소 유증기 회수설비 설치비 및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등 경유차 저공해 조치, 친환경자동차 전기차 보급 등 총 277억원을 들여 17개 사업을 추진했다.

우준수 환경보전과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더욱 실효성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할 것”이라며“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한 공기질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효사랑 나눔실천 캠페인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24일 효(孝)사랑 나눔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미시 제공) 2021.06.24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는 24일 형곡2동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孝)사랑 나눔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효사랑 나눔실천캠페인을 통해 바른 가정뿐만 아니라 효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거리캠페인에 앞서 효사랑 실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회원들은 효사랑 실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거리를 행진하며 주민들에게 효사랑 나눔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리플렛을 전달했다.

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홍보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이재건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회장은 “효사랑 나눔실천 캠페인을 통해 조금이나마 구미시 효문화 확산에 도움이 됐으면 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는 1988년 조직돼 현재 1200명의 회원이 매년 집수리봉사, 반찬나눔, 배식봉사, 단계백일장, 캠페인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