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제265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정읍시의회, 제265회 제1차 정례회 마무리

기사승인 2021-06-24 15:50:39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정읍시의회(의장 조상중)은 24일 제265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황혜숙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소분처리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음식물 쓰레기통의 유해충 서식 ․ 산란 ․ 세균 번식 방지 및 악취를 방지하기 위해 수거 시 내부청소와 소독을 의무화하고, 음식물쓰레기 처리방식에도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할 것”을 제안했다.

이익규 의원은 5분 발언에서 정읍지역 지렁이 분변토 생산시설에 대한 폐기물 불법매립 의혹조사와 체계적인 관리·방지대책 마련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최근 논란이 된 지렁이 분변토 농장폐기물 불법 매립에 대해 정읍시의 철저한 조사와 향후 폐기물 및 악취 민원에 대한 적극적인 조치와 체계적인 조직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햇다. 

이번 회기에는 안건심사결과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상섭)는‘정읍시 정읍사예술회관 사용료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7건은 원안가결, ‘정읍시 연지아트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은 수정가결 처리했다.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정상철)는 ‘정읍시 농특산물 공동상표 관리 조례 폐지조례안’등 6건은 원안가결, ‘정읍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 지정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은 수정가결 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황혜숙)는 ‘2020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2020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원안가결 하고 제265회 정읍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마쳤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