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적극행정 규제개혁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 외

[성주소식] 적극행정 규제개혁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 외

기사승인 2021-06-28 10:58:35
성주군은 지난 24일 규제개혁 적극행정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을 추진했다. (성주군 제공) 2021.06.28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1년 규제개혁 적극행정 공직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규제개혁 방향 및 사례를 통해 규제개혁 중요성을 제고하고 적극행정을 통한 혁신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된 삼성전자 주재원 강사인 문헌규 대표는 정부와 민간 공조를 통한 글로벌 플랫폼 대처에 대해 언급하며 다양한 규제개혁 사례들을 통해 ‘민간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지자체 공무원의 적극행정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교육 전 직원 정례회를 통해 규제개혁·적극행정 공감 콘테스트 우수제안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규제개혁 부문에서 재무과 오한근 주무관의 ‘건축물 대장 지번 및 도로명주소 변경신청통합’과 적극행정 부문의 농정과 여민정, 이승미 주무관의 ‘농특산물 新유통시장 개척을 위한 꾸러미 판매 및 언택트형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는 과제의 참신성과 실현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규제개혁에 대한 공무원의 인식 제고를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혁파하고 적극행정을 통해 군민 행복 추구 및 기업 활력 증진을 이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나는 엄마다’토닥토닥 육아맘 수기 공모전 

토닥토닥 육아맘 수기 공모전 안내문. (성주군 제공) 2021.06.28

경북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보육분과는 다음달 6일까지 육아에 지친 육아맘을 대상으로 ‘나는 엄마다’ 토닥토닥 육아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로 인한 자녀 돌봄과 양육 과정에서 육체적·정신적으로 피로가 누적된 주 양육자인 어머니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성주군에 거주하거나 성주군 소재의 직장에 다니는 육아맘이다.

나의 부모로서의 성장기나 가족사랑에 관한 이야기, 육아 노하우 등을 수필이나 생활문, 기행문 등의 자유로운 형식으로 A4용지 1~2매 내외 작성해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자체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10편을 선정해 다음달 23일 시상하고 문화예술회관 공연 입장권 2매와 5만원 상당의 네일샵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문의하면 된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