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동구청,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 운영 외 

[대구소식] 동구청,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 운영 외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배달 강좌로 구성

기사승인 2021-07-05 14:30:14
동구청이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 (동구청 제공) 2021.07.05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동구청이 오는 12월까지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한다.

맞춤형 평생학습 강좌는 주민이 희망하는 강좌를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강사를 파견하는 배달 강좌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주민 및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임직원(가족 포함)이 대상이며, 문화예술, 취미교양, 인문학 등으로 구성됐다. 

지역 특성과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혁신도시 외 지역 주민은 ‘두런두런 사랑방’, 혁신도시 지역 주민은 ‘혁신도시 맞춤형 전문강좌’로 구성했다. 

동구청은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강좌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소규모 학습그룹을 결성해 희망하는 강좌를 구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궁화 활짝 핀 달성군 무궁화동산, ‘이색 교육의 장’으로 인기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내에 무궁화동산에 무궁화가 한창이다. (달성군 제공) 2021.07.05
달성군 유가읍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내에 위치한 무궁화동산에 무궁화가 한창이다. 

달성군은 지난 2019년 광복절을 앞두고 나라꽃 무궁화를 쉽게 접하도록 돕기 위해 이곳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했다.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 무궁화동산은 면적 0.6㏊, 거리 0.4㎞ 규모로, 15품종 1085여 본(가로수형 113본, 관목형 972본)의 다양한 무궁화가 심어져 있다. 

또 태극기나무, 바람개비를 활용한 태극기 동산과 5대 국가상징물 안내판 등 다양한 무궁화 관련 콘텐츠가 있어 주민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교육 효과를 주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아름다운 무궁화동산이 나라사랑 정신을 높이고, 특색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지랑 곱창골목 패션을 입다…‘거리 패션쇼’ 성료

지난 2일 열린 ‘안지랑 곱창골목 거리 패션쇼’의 모습. (남구 제공) 2021.07.05
남구청 지난 2일 ‘안지랑 곱창골목 거리 패션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승련 한복연구소의 한복과 ㈜고구마웨딩의 드레스, ㈜레이쿨의 레깅스 등이 선보였다.

또 생활한복, 아동복, 나들이복, 기녀복, 궁중한복 등 다양한 의상들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거리패션쇼에 참여한 모델은 어린이 모델, 시니어 모델을 포함 전문모델 32명과 남구청 직원 4명 등 특별 출연으로 조재구 남구청장을 비롯해 곽상도 국회의원과 임성훈 대구은행장과 이정숙 남구의회 의장, 가수 박구윤도 깜짝 출연해서 패션쇼를 펼쳤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