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계명문화대 이태정 교수 ‘세무회계대상’ 수상 외 

[대학소식] 계명문화대 이태정 교수 ‘세무회계대상’ 수상 외 

기사승인 2021-07-08 14:37:24
계명문화대 세무회계정보과 이태정(가운데) 교수가 ‘세무회계대상’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1.07.0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계명문화대 세무회계정보과 이태정 교수가 최근 대전보건대에서 열린 한국세무회계학회 제49차 하계학술발표대회에서 세무회계대상을 수상했다.

세무회계대상은 세무회계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나타낸 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상이지만 이태정 교수는 그 동안의 공적을 인정받아 학회 최초로 여성 교수로서 수상하게 됐다.

이태정 교수는 1991년 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 안진회계법인에서 근무했으며, 1993년 회계사무소를 설립해 운영하다가 2001년 계명문화대 세무회계정보과 교수로 임용됐다.

이 교수는 그동안 계명문화대에서 세무회계 분야 강의를 통한 후학 양성은 물론이고 한국세무회계학회에서의 임원으로 교육 및 기업 컨설팅, 세무 자문 등의 활동에 매진해 왔다.

또 세무회계 논문 및 저서 출판, 세무 관련 위원회와 각종 평가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해 투명한 기업 경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세무회계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계명대, 잇따른 국책사업 선정으로 활발한 국제교류 기대

계명대가 국책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활발한 국제교류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계명대 제공) 2021.07.08
계명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CAMPUS Asia-Aims 사업과 한국연구재단 주관 글로벌교육지원사업에 나란히 선정됐다.

CAMPUS Asia-Aims 사업은 2011년부터 시작된 아세안 대학 간 교류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아세안 지역 대학과의 쌍방향 인적교류를 통해 신남방정책의 핵심가치(3P: People, Prosperity, Peace)를 반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계명대는 ‘아세안 3P 공동체 현지 언어·문화 기반 해외 주재 통상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약 4억 9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한국어 교육과 국제통상 분야에서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학교와 협력, 연간 10명씩의 학생들을 초청 및 파견할 예정이다. 

글로벌교육지원사업은 계명대 컴퓨터공학부의 발전적인 교육체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키르기스국립대학교의 ICT 교육 분야의 역량 강화를 위한 수요 조사 및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하는 사업이다. 

계명대는 이 사업을 통해 키르기스국립대학교 ICT학과의 교육과정을 리모델링하고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일을 지원하게 된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