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기업 및 투자 유치 민간전문 위원 위촉 외

[의성소식] 기업 및 투자 유치 민간전문 위원 위촉 외

기사승인 2021-07-29 11:53:53
의성군은 김선철 ㈜액티바이오 대표이사, 김성후 (재)한국가상현실진흥원 본부장을 바이오산업 기업 및 투자 유치를 위해 민간전문 위원으로 위촉했다. (의성군 제공) 2021.07.29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지난 28일 바이오산업 기업 및 투자 유치를 위해 민간전문 위원 2명을 위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김선철 ㈜액티바이오 대표이사, 김성후 (재)한국가상현실진흥원 본부장으로 국내 바이오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전문성, 의성 신성장산업인 세포배양산업을 포함한 바이오산업 추진에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방향성을 갖추고 있어 바이오산업 기업 및 투자 유치의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위촉된 민간전문 위원들은 앞으로 1년 간 그 동안 쌓아온 바이오분야 전문지식과 투자유치 경험을 바탕으로 의성 바이오산업 투자기업 발굴, 투자유치에 필요한 홍보활동 및 정보 수집‧제공 등 투자유치 전반에 관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바이오산업 분야에서 해박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위원들의 활동이 의성 바이오산업 기업 및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린이급식시설 여름철 위생·안전점검 실시

의성군은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17개소에 대해 위생관리를 점검했다. (의성군 제공) 2021.07.29

경북 의성군은 여름철 식중독 및 전염성 질환 우려에 따라 지난 14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17개소를 대상으로 급식시설 위생관리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의성군 복지과, 보건소, 어린이급식지원센터 합동으로 점검한 주요내용은 △개인위생 △조리종사자 건강진단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여부 △식재료 단계별 위생관리 사항 △보존식 보관 준수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어린이급식시설 위생 점검은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 발생 등 필요 시 해당 시설에 대한 수시점검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급식시설 위생을 철저히 점검하고 교육하는 등 식중독 사고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