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소식] 삼국유사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외

[군위소식] 삼국유사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개강 외

기사승인 2021-08-10 09:35:10
군위군 삼국유사면 주민자치센터의 건강생활체조 프로그램. (군위군 제공) 2021.08.10

[군위=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군위군 삼국유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일부터 건강생활체조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올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건강생활체조, 스마트폰 교실 두 강좌를 신설했다. 도비 지원사업인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성인 문해 교육을 포함해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건강생활체조의 경우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스마트폰 교실은 토요일에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정영복 위원장은 “주민들의 반응과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고안해 보겠다”고 말했다.


소보면, 제5회 행복소보 살살닭살데이 보양식 전달

군위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말복을 맞아 '제5회 행복소보 살살닭살데이 행사'를 추진했다. (군위군 제공) 2021.08.10

경북 군위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말복 하루 앞둔 지난 9일 제5회 행복소보 살살닭살데이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소보면 협의체는 말복을 맞아 저소득 및 독거어르신 100여 가구에 보양식(삼계탕)과 바나나를 전달했다.

살살닥살데이 행사를 위해 군위육계지부에서 닭 200여 마리를 후원했으며, 소보면 적십자 봉사회에서 포장 및 배달에 힘써주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노순대 소보면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살살 닥살데이 사업을 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는데, 올해 저소득 대상자들과 보양식을 함께 나눌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