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10주간(주3회)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은 ‘실버통합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실버전문노래강사, 실버체조전문지도사, 레크레이션 전문지도사 총 3개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프로그램이 다양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에 중점을 둔 교육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연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민원담당공무원 소통 간담회 개최
의성군은 ‘부단체장과 함께하는 민원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민원서비스 향상과 더불어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동수 의성부군수는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환경 속에서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민원인의 입장에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의성군, 휴가철 청소년유해환경 대응 다중이용시설 점검
의성군은 보건소, 경찰서, 교육지원청,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과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합동 지도반은 술·담배·환각물질 등 유해약물 판매여부, 청소년 불법 고용 및 출입제한 준수, 유해표시 미부착 등에 대해 지도점검을 하고 청소년 보호 안내문도 배포했다.
또 마스크착용과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도 홍보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들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고,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지는만큼 방역수칙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