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구미시는 2021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에게 교복(하복)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준일 현재 구미시에 주민등록돼 있고 교복을 입는 관내·외 고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및 학기 중 고등학교로 전학 오는 1학년 학생으로, 다른 법령이나 조례에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지원이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구미시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학년 학생은 해당 학교에 ▲관외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1학년 학생은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다.
타 시군 및 외국거주 전입자 중 관내 고등학교로 전학 오는 1학년 학생은 11월 3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중복자 확인 등 서류검토 후 11월 중 신청인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구미시는 올해 고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하복) 지원을 시작으로 동복 및 중학교 신입생까지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미예갤러리, 천경자 작가 섬유공예 염색전
경북 구미예갤러리는 오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국예총구미지회 주관으로 천경자 작가 섬유공예 염색전(染色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초대전에서는 자연과 바다의 이미지를 소재로 한 파도, 물결, 자갈, 소용돌이를 호염, 파라핀염, 크랙 등 다양한 방염기법으로 표현한 천경자 작가만의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구미예갤러리를 방문하는 관람객은 (전자)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