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 '다름존중 챌린지' 실시
정선군은 1~7일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다름존중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해 성평등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10대 실천과제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성평등조직문화 확산 10대 실천 과제 주요 내용은 서로 존중하는 언어 사용, 일·가정 양립을 위한 동료 배려, 동등한 기회·대우 하기, 상대방 공감 대화 나누기, 동료 사생활 존중, 성역할 고정관념 갖지 않기, 회식 3無(참여강조, 음주강요, 자리강요) 지키기,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근절 등이다.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 금융기관 확대 추진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 금융기관 확대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지류형 상품권의 단점을 보완하고 스마트 시대에 부응 및 지역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출시한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는 스마트폰 앱 ‘지역상품권 chak’를 통한 온라인 발급과 NH농협과 우체국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발급만 가능했으나, 이제 신용협동조합에서도 와와페이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확대 발행한다.
군은 관내 신용협동조합(정선, 고한, 사북, 여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와와페이를 13일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신협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므로 카드사 별 체크카드 혜택에 따라 상품권 구매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며, 정선아리랑상품권 할인판매 등 상품권 운영제도는 기존과 동일하다.
지난해 ‘와와페이’ 출시 이후 현재까지 2554명의 사용자가 등록했고, 1585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8월말 기준 167억7800만원(지류 142억5800만원, 카드 25억2000만원)의 상품권이 유통되는 성과를 거뒀다. 스마트 시대에 맞추어 카드형 상품권의 사용량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카드형 정선아리랑상품권 ‘와와페이’는 기존 지류형 정선아리랑상품권처럼 평시 5%, 특별기간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연 600만원(지류 상품권 구매 포함 통합 한도), 월 한도는 평시 70만원, 특별기간 100만원의 할인구매가 가능하며,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한 혜택이 있다.
◆2021 작은 영화관 기획전 개최
정선군은 10월27일까지 아리아리 정선시네마와 고한 시네마에서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영화 관람 기회 제공은 물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힐링할 수 있는 영호 관람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아리아리 정선시네마에서는 9월7일부터 추석 명절 기간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 고한시네마에서는 9월 1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영화를 상영한다.
작은 영화관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된다. 모든 영화는 무료관람이며, 영화 관람을 희망하는 분들은 사전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작은 영화관에선 페어웰, 나이브스 아웃, 고양이 집사, 취생몽사, 소리를 입다, 감쪽같은 그녀(배리어프리), 나의 소녀시대, 바다몬스터2(더빙), 안티고네,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 이야기, 꾸뻬씨의 행복여행, 인천스텔라, 레 미제라블, 슈퍼펫(더빙), 오! 문희 등 다양한 영화가 상영된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