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1년 을지태극연습 돌입..새로운 위협 대응 능력 배양

봉화군, 2021년 을지태극연습 돌입..새로운 위협 대응 능력 배양

기사승인 2021-10-26 10:59:35
봉화군청 전경. (봉화군 제공) 2021.10.26
[봉화=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봉화군이 오는 27~29일까지 ‘2021년 을지태극연습’에 돌입한다.

이번 연습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분야별 비상대비업무 담당자와 각 부서 필수요원이 비대면 참여하며, 필수 전시 전환 절차를 이행하고 충무사태별 메시지를 처리한다. 전시 종합상황실은 7개 반으로 비상대비정보시스템을 운영해 사건계획 접수와 처리 등 통합상황 전반을 조치한다.

주요 훈련은 ▲ 비상사태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도상연습 ▲ 충무사태 조치 토의 연습으로 비상시 기본임무를 익히고 새로운 위협에 대비한 위기대응 능력을 키운다.

이와 함께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인 오는 27일 방사능 사고를 가정한 방사능 방재 훈련을 주제로 2021년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석포면 석포1리는 한울원전 30km 이내 위치한 방사능 비상계획구역으로 비상시 주민소개가 이루어지는 데, 이번 훈련은 원자력안전위원회 주관으로 경상북도, 강원도 등 광역과 인근 지자체가 연합한다.

봉화군은 방사능방재대책본부를 발족해 백색·청색·적색 방사능 비상 별 주민소개 등 구호소 운영을 도상으로 실시하며, 비상정보교환시스템을 통해 방사능 비상 조치사항을 관계기관과 송수신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재난은 언제 어디든 발생하는 것으로 비상대비태세 훈련을 통해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겠으니, 을지태극연습과 안전한국훈련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