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혁신네트워크 출범식 개최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혁신네트워크 출범식 개최

기사승인 2021-11-05 14:17:32
구미시는 5일 구미코에서 ‘경북 구미 강소특구 혁신네트워크 출범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미시 제공) 2021.11.05

경북 구미시는 5일 구미코서 경북도, 금오공대 등 지역의 10개 기관과 함께 강소특구 비전을 공유하고 특구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경북 구미 강소특구 혁신네트워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용홍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을 비롯해 장세용 구미시장,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구자근 국회의원, 김영식 국회의원,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당선인 등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인 70여명이 참석했다.

‘강소특구 혁신네트워크’는 지자체, 기관, 대학 등 지역의 산업경제 관련 기관들이 모여 경북구미강소특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특구육성 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협의체이다.

이날 행사에는 △혁신네트워크 공동협력업무협약(MOU) 체결 △연구소기업 현판수여 △강소특구 비전 퍼포먼스 △구미-포항 간 강소특구 기술교류회 순으로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해 지역 제조업에 변화의 모멘텀이 필요한 상황에서 구미시가 강소특구로 지정됐으며, 오늘 출범식이 본격적인 성과창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 정신을 가진 기업가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구미형 제조혁신생태계를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은 기술핵심기관인 금오공대를 중심으로 스마트제조시스템을 특화분야로 해 과학기술기반 혁신기업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