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단신

전남 단신

기사승인 2021-11-10 17:26:18
◇목포해상W쇼, 12~13일 주말 공연
주말인 오는 12~13일 저녁 8시부터 목포 평화광장에서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목포해상W쇼’가 펼쳐진다.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 붐업(Boom up)공연이 매 회 다양한 내용으로 20분 동안 펼쳐진 뒤 8시 20분부터 목포해상W쇼의 본격적인 막이 오른다. 유튜브 채널 ‘목포해상W쇼’에서도 실시간 생중계한다.

지난 5~6일 첫 공연을 선보인 목포해상W쇼는 가족의 시선에서 바라본 목포의 이야기를 ‘목포의 눈물’을 비롯한 지역 상징 노래와 창작곡, 기성곡 등으로 스토리텔링한 창작뮤지컬 공연에 맞춰 춤추는 바다분수쇼와 불꽃전문팀이 연출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불꽃쇼로 구성된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공연이다.

W가 분수모양을 연상시키는 점에 착안해 명명된 W쇼는 물(Water)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World), 멋진(Wonderful) 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목포해경, ‘깨끗한 바다 만들기’ 해양 정화활동 실시
목포해양경찰은 10일 목포시 동명동 내항 일대에서 깨끗한 항포구, 건강한 바다환경 조성을 위한 해양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해경은 이날 항포구에 방치된 폐어구, 폐유(통)와 불법 배출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바다 만들기 운동에 동참했다.

또한 어선 오염물질 처리방법, 적발 사례 등을 안내하는 홍보 전단지를 어업 관계자들에게 배부하며 깨끗한 바다환경 조성에 참여를 당부했다.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청년창업지원사업 ‘해동식당’ 오픈
담양군문화재단 해동문화예술촌은 2021 청년창업지원 사업 ‘해동식당’의 첫 사업 파트너로 ‘치도’를 선정해 10일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담양군과 담양군문화재단이 협력해 청년창업의 디딤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시설‧용품 및 임대료 감면 등 전폭적으로 지원했으며, 해동문화예술촌은 청년창업자에게 레스토랑 운영을 위한 분야별 전문가 및 전문 쉐프로부터 현장 컨설팅 자문을 추진해왔다. 

해동식당의 첫 청년사업 파트너로 선정된 ‘치도’는 멕시코 음식을 주 메뉴로 담양에서 쉽게 접하지 못한 새로운 음식문화를 전파한다. 치도에서 조리되는 음식들은 담양의 식재료를 이용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강진군 MTB동호회, 제주에서 강진 알리기
강진MTB 동호회는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제주도에서 강진군 홍보에 나섰다. 

김동섭 강진MTB 동호회장과 회원 30여 명은 지난 5일 군청 광장에서 이승옥 강진군수와 함께 출정식을 갖고 제주 환상의 자전거 길을 통해 관광객이 많은 관광지를 위주로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 동안 234km를 달려 강진군 관광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동호회는 2008년 창단이후 매년 1회 이상 전국을 돌며 강진군의 크고 작은 축제와 유서 깊은 문화 유적지를 홍보하고 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