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2년 역점 추진과제’ 선정...시대변화 선도 '잰걸음'

대전 대덕구, ‘2022년 역점 추진과제’ 선정...시대변화 선도 '잰걸음'

부서별 보고회서 124개 추진과제 제시

기사승인 2021-11-10 19:08:41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9일 '2022년 부서별 역점 추진과제 보고회'에서 "구정역량을 결집해 일상회복과 행복대덕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위드 코로나, 기후위기 대응 등 시대 변화를 선도하고 내년도 지역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젠걸음을 시작했다.

구는 9일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부서별 역점 추진과제 보고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8월부터 3차례에 걸쳐 논의된 부서별 역점과제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과 대응 방안을 최종 점검해, 사업별 중요성과 실행가능성 등을 두루 반영한 추진과제가 선정됐다.

2022년 주요 역점과제를 살펴보면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진단 ▲대덕구IoT-브릿지 구축사업 ▲자치분권 워킹그룹 운영 ▲대덕e 함께하는 1인가구 정책브랜드화 ▲주민중심의 e로운 공정생태관광 ▲마을 자치박람회 등 다양한 주민중심의 정책사업이 포함됐다.

또 ▲대덕e로움 정책전환 ▲NET-ZERO 시범사업 ▲기후위기 관련 건축행정 대응기반 구축 ▲가가호호 LED 교체사업 ▲대화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감염병 데이터의 효율적인 분석 및 시각화 등 사회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주민이 실행 효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굵직한 정책들이 제시됐다.

박정현 청장은 “내년은 그동안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정 역량을 결집해 나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되찾고, 내 삶이 달라지는 행복대덕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