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 대중음악산업 활성화를 이끄는 충남음악창작소의 '아무가사 챌린지 및 음반제작지원사업 쇼케이스'를 이달 26일과 27일, 양일 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충남음악창작소 작사가 교육 수강생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가사 7건을 지역 뮤지션과 매칭해 제작․발매된 '아무가사 챌린지' 음원과 음반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된 지역 뮤지션 5팀의 음반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26일 개최되는 아무가사 챌린지 쇼케이스는 음악산업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7개의 가사로 △Dear(MUSEL) △천 번을 안고 싶은 너(행운의여신) △새벽달(최유리) △보이는라디오(유담) △항해(김인정) △배틀그라운드(이창석)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27일 개최되는 음반제작지원사업 쇼케이스는 올해 상반기에 I’m a Musician을 통해 선발된 △RC9 △몽돌 △송시은 △작은우주 △폴라이트 5팀의 발매된 음원들로 경연을 펼치며, 싱어송라이터인 ‘스텔라장’의 축하무대와 최근 활발히 활동 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BJ랄랄이 스페셜 MC로 참여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 공개되는 모든 음원은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돼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역민과 지역의 뮤지션이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대중음악산업에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며, “작사가로 데뷔한 분들과 지역의 뮤지션들 그리고 곧 개최될 쇼케이스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쇼케이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통해 생중계된다.
천안=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