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코로나19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힐링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솔향 가득 웰니스 여행지' 회동솔향캠핑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천혜의 자연자원을 간직한 회동솔향캠핑장은 2만7186㎡ 면적에 주차장 61면, 캠핑데크 52면, 취사장, 화장실, 샤워동 등을 갖추고 있다.
새롭게 조성된 오토캠핑장에도 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5164㎡ 면적에 캠핑사이트 15명과 잔디광장, 산책로 편의시설 등을 조성했다.
캠핑장에는 수려한 송림과 자연속 그림 같은 산책로, 족구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쉼터는 물론 넓은 화장실까지 조성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가족단위 캠핑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저렴한 캠핑시설을 제공하는 동시에 정선 5일장,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등 주변관광지와도 연계함으로써 4계절 국민여가시설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선 신동읍 고성리에 위치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은 해발 630m의 48만8966㎡ 부지에 오토캠핑장 67면과 동강전망대, 동강 사행천(蛇行川)을 형상화한 상징광장, 벽천폭포,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카라반 캠핑과 데크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야영장은 캠핑 데크 39면을 보유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대가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정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은 가족, 연인과 함께답답한 도심속을 벗어나 마음의 안정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야영지로 총 52개의 캠핑 테크가 조성돼 있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을 비롯한 회동솔향캠핑장, 화암약수야영장, 화암동굴야영장, 정선군생태체험학습장 등 5개소에 대해 기존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이용 예약시스템 20%, 현대홈쇼핑 패키지 상품으로 80%로 변경해 올해 9월부터 내년 8월31일까지 1년간 운영하고 있다.
캠핑장 이용 및 예약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선=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