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2021년 열심히 일하는 팀장 선발 등

[원주 단신] 2021년 열심히 일하는 팀장 선발 등

기사승인 2021-12-21 10:27:42
2021년 원주시 열심히 일하는 팀장에 선발된 혁신기업도시과 구영태 팀장과 농촌자원과 김소현 팀장.

◆2021년 열심히 일하는 팀장 선발

2021년 원주시 열심히 일하는 팀장에 혁신기업도시과 구영태 팀장과 농촌자원과 김소현 팀장이 선발됐다.

‘열심히 일하는 팀장’ 선발은 팀장이 단순 검토자가 아닌 실무를 통해 개인 역량을 발휘하는 조직의 핵심 지위임을 인식시켜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조직의 활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0년 도입된 제도로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원주시는 분야별 업무 실적에 대한 서면평가와 온라인 다면평가를 거쳐 사업추진 분야 구영태 특수사업팀장, 일반행정 분야 김소현 생활지원팀장을 최종 선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영태 팀장은 원주-여주 복선전철 사업과 원주-제천 복선전철 사업을 추진하면서 인근 시군과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관계를 구축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중앙선 수도권 전철과 광역급행철도 연장사업을 위해 인접 시군과 공동용역을 추진하는 등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중부권 교통연결 철도망 확장에 기여한 바 있다.

김소현 팀장은 국가 공모사업 선정 등을 통해 원주시 특산 자원을 활용한 대표 관광먹거리 상품개발과 원주 대표음식 육성 지원 사업으로 관광문화도시 원주시의 위상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 등 도농상생 모델 구축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열심히 일하는 팀장으로 선발된 구영태 팀장과 김소현 팀장에게는 성과상여금 우대 및 교육훈련 우선 선발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장관 표창 수상

원주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기반 마련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구축하며 복지멤버십 운영 분야에서 대상자를 발굴하고 상담·접수·사후관리 등 관련 업무를 성실히 수행한 유공기관에게 수여됐다.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복지멤버십)은 다양한 복지사업 중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복지서비스’를 생애주기별로 찾아서 안내하는 사업으로, 올해 9월부터 시행됐다.

원주시는 제도를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수급 가능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적극적으로 했다. 이에 지난 3개월간 5만9708명이 복지멤버십에 가입하는 성과를 냈고, 1015명이 기초생활수급자, 바우처 등의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았다.
    
원주매지농악.

◆원주시-(사)원주매지농악보존회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원주시(시장 원창묵)와 (사)원주매지농악보존회(대표 강성태)는 문화재청의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생생문화재 분야에서 2016년과 2018년에 이어 세 번째로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업은 문화재청 ‘우수사업 선정 위원회’에서 7가지 세부지표에 따라 평가 전문기관의 현장 검토와 관람객 만족도, 전문가 평가 등을 바탕으로 선정했다. 

2012년부터 시작한 ‘원주매지농악과 생기복덕 생생문화재 마을 만들기’는 강원도 무형문화재 ‘원주매지농악’을 활용해 생기발랄 생생체험 및 공연, 생기복덕 사계절 마을 축제, 생생 계절 장날, 회촌에서 이틀 살기 등 4계절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참여자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