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공사, 취약계층 나눔을 위한 교육용PC 등 후원물품 전달
대구도시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를 위해 교육용 PC와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사는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과 협약을 맺고 긴급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20곳에 교육용PC 40대와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또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을 통해 선정된 노숙인요양시설, 종합재가센터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12곳에도 안면인식 체온 카메라 10대와 비접촉체온계, 마스크 등 3000만 원 상당의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특히 후원 물품은 지난해 사회적 기업과 협업한 ‘착한 소비자 운동’의 연장 선상으로 이뤄져 의미는 배가됐다.
이종덕 대구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후원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중구 남산 4동 흐린 물 출수 예상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중구 보성황실타운 서편 배수본관 정비공사가 완료돼 중구 남산4동 전역의 물방향을 환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물방향 환원으로 오는 23일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중구 남산4동 전역 2500세대에 흐린 물이 나올 수 있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배수본관 정비공사 완료에 따른 물방향 환원으로 흐린 물 출수가 예상되는 지역의 시민들은 미리 수돗물을 받아둘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관련 문의사항은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시설관리소 또는 중남부사업소로 하면 된다.
동아백화점, ‘연말결산 어메이징 위크 2탄' 스페셜행사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28일까지 전지점에서 ‘연말결산 어메이징 위크 2탄’ 스페셜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헤이린뉴욕·파파야·비지트인뉴욕·CM큐브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 의류 겨울 아우터대전과 엘르골프·그린조이·마레몬떼·프렐린·쉬즈미스 등이 참여하는 여성·골프웨어 최대 80% 할인 겨울상품 최종가전이 열린다.
또 머렐·네파·레드페이스 등이 참여하는 아웃도어 겨울산행 특가대전와 클라이드·체이스컬트·뱅뱅 등이 참여하는 캐주얼 가을겨울 상품 특별가전, 미소페·첼로 제화 앵클부츠 대전, 비비안 창립균일가전, 모이모이·베네통키즈·네파키즈·신디키즈·쁘띠앙팡 등이 참여하는 아동 보온 스타일링 및 스포츠 겨울코디전이 마련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보에띠·레겐보겐 등이 참여하는 영·여성의류 아우터대전을 비롯해 로베르따·브렌우드·PAT 등이 참여하는 남성의류 겨울상품 최종가전, 포트메리온 최대 70% OFF 할인전이 이어진다.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기간 특가로 만나는 인테리어 가구 행사와 데일리 욕실용품 교체전, 활용도 높은 가전&수납템/주방용품/테이블웨어 특가전이 진행된다.
동아쇼핑 등 식품매장에서는 크리스마스·송년 가족모임 특별행사와 한라봉·감귤 라이벌전, 청과·수산물 산지직송전, 미국산 직수입 석류 초특가전 등이 열린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