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분양시장 다시 '훈풍'···'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오피스텔 청약률 40대1

대구 분양시장 다시 '훈풍'···'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오피스텔 청약률 40대1

아파트 내달 5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기사승인 2021-12-28 15:45:35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조감도. (롯데건설 제공) 2021.12.28
업계 최초로 백화점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가 최근 급속도로 위축되던 지역 분양 시장의 냉기를 뚫고 ‘롯데 불패 신화’를 이어갔다.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롯데건설이 지난 27일 청약을 접수한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이 39.6대1을 기록했다.

오피스텔의 장점과 롯데건설만의 차별성과 특화된 설계가 청약률 상승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100실 미만 규모로 공급돼 전매제한 규정을 적용 받지 않는다. 현행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르면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 공급되는 100실 이상의 오피스텔은 소유권 이전 등기일까지 전매가 금지되지만 100실 미만은 규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전용 면적 84㎡형인 이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비슷한 중소형 평면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였다.

롯데건설은 앞선 2018년 분양했던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에서도 중구에서 역대 가장 많은 청약자(10만 1458명)를 모으며 ‘롯데 대구 신화’를 만들기도 했다.   

장현식 롯데건설 대구지역 분양소장은 “청약 미달 사태를 우려하는 분위기 속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대구시민들의 롯데건설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피스텔에서 시작된 뜨거운 흥행 열기가 아파트 분양시장까지 이어져 대구부동산 시장에 다시 한 번 활기를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아파트는 오는 1월 5일 1순위 해당지역 거주자 청약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마련됐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