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문화강국 전남위 출범

민주당 선대위 문화강국 전남위 출범

전남지역 2만여 문화예술인 이재명 지지선언

기사승인 2022-01-18 21:04:48
대통령선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문화강국 전남위원회가 18일 오후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대통령선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문화강국 전남위원회가 18일 오후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부산위원회, 대구‧경북위원회, 광주위원회에 이어 열한번째로 발족한 전남위원회 출범식에는 민주당 중앙선대위 문화강국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인 이병훈 국회의원과 김준권 부위원장, 차재근 부산위원장, 윤만식 광주위원장 등과 송홍범 전남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지역 문화예술인 2만여 명이 참여한 문화강국 전남위원회는 “예향이자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인류 평화와 공영의 정신을 이어받아 문화예술의 시대를 선도하는 문화강국으로의 정책 전환”을 목표로 제시할 예정이다.

문화강국 전남위원회는 출범선언문에서 “문화예술과 관련한 선도적인 정책대안들을 제시하고 이를 실천해온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세우려는 ‘이재명표 문화예술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정책 개발은 물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실천과제까지도 구체화하겠다고 결의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