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 후계농 신청접수…28일까지

군위군, 후계농업경영인‧청년 후계농 신청접수…28일까지

기사승인 2022-01-25 09:30:05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군위군 제공) 2022.01.25

경북 군위군은 오는 28일까지 후계농업경영과 청년후계농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후계농업경영인은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 발전을 이끌 예비농업인과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 기간 자금 지원, 교육 컨설팅 등 종합적인 지원책을 펼쳐 정예 농업인력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부터 만 50세 미만으로 영농경력은 10년 이하로 농업계 학교를 졸업했거나 군에서 인정한 농업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우도 지원할 수 있다.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시 농지 구입, 영농 및 축산시설 운영 등에 필요한 농업창업자금을 세대당 최대 3억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청년후계농 선발 및 영농정착지원 사업도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 추세 완화 등 농업인력 구조개선을 위해 추진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 이상 만40세 미만으로 영농경력은 독립경영 3년 이하로, 병역필 또는 병역면제자이며 병무청으로부터 후계농업경영인 산업기능요원 복무자로 결정 통보를 받은 자는 신청 가능하다. 

청년 후계농 선정 시 후계농업경영인 농업창업자금을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농업경영정보(경영주)를 등록한 후 본인이 직접 영농에 종사하는 경우 독립경영 연차별로 최대 3년간 매월 80∼100만원 영농정착지원금을 별도 지급받게 된다. 

청년후계농은 농림사업정보시스템에 온라인 접수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은 군위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열린광장-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