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본격 분양

대우건설, 대구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본격 분양

대구 신 주거타운서 누리는 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 993가구 등 총 1157세대…최고 49층 

기사승인 2022-02-08 14:14:53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2022.02.08
대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동 358-5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견본주택 방문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사이버견본주택도 함께 운영된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993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 단지 내 상업시설로 구성된 총 1157세대 규모의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의 경우, 지하 1층~지상 3층에 들어서며 총 89호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대구 본리·죽전 권역에서 희소성 높은 1000세대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된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인근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KTX 서대구역 개통에 따른 복합환승센터와 대규모 쇼핑센터, 공원문화시설, 친환경 생태문화공원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역세권 개발도 함께 추진된다. 

또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 거리에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7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의 경우 2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해당지역, 16일 1순위 기타지역, 17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3일이며, 지정계약일은 3월 6일~10일 5일간이다. 

소유권 이전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주택법에 명시된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최대 3년으로 이 단지는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오피스텔의 경우 2월 9일~10일 2일간 청약접수를 받으며, 11일~12일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푸르지오’ 브랜드 대단지로 희소성 높아
단지가 들어서는 본리·죽전 권역 일대는 최근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3년간(임대 제외) 본리·죽전 권역에 약 5900세대가 분양했으며,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포함하면 총 7000여 세대의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의 경우 1000세대 이상 대단지로 공급돼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달서구에서 ‘푸르지오’ 브랜드가 선보이는 것은 약 10년 만이다.

세대 평면은 4Bay 판상형 구조(일부 가구 제외)가 적용돼 통풍 및 환기에 유리하며, 전 주택형에 안방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가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키즈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선다. 

◇KTX 서대구역, 대구시청 신청사 등 개발호재 풍부
대우건설은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인근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먼저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내외 거리에 KTX 서대구역이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대구 역세권에는 KTX 경부선과 더불어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 등 6개의 철도망 연계와 9개의 도로 교통망 구축이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서대구역을 중심으로 복합환승센터와 대규모 쇼핑센터, 공원문화시설, 친환경 생태문화공원 등이 조성되는 대규모 역세권 개발도 함께 추진된다.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1.5㎞ 거리에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 사업도 진행 중이다. 2024년 착공에 들어가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청약·세금 등 규제 비교적 자유로워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청약·세금·대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는 달서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본리·죽전 권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로 인근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도 남다르다”라 “특히 지역 내 희소성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신천동 385-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