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I·블록체인 전문 교육 ‘통했다’…과기부 평가서 1위

대구시, AI·블록체인 전문 교육 ‘통했다’…과기부 평가서 1위

기사승인 2022-02-08 16:10:51
대구AI허브가 3월 개강을 목표로 '블록체인'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대구AI허브 홈페이지) 2022.02.08

대구시가 경북도, 강원도와 컨소시움을 구성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분야의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대구AI허브’가 2년 연속 권역 1위를 차지했다.

대구AI허브는 재직자, 구직자, 학생 등 다양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AI,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부터 기술활용 비즈니스 모델에 이르기까지 온·오프라인 강의, 프로젝트 실습 등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 세미나,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8일 대구시에 따르면 대구AI허브는 동북 권역(대구시·경북도·강원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도에 이어 2021년까지 2년 연속 권역 1위를 차지하며 그에 따른 인센티브 28억원(대구 9억원)을 확보했다.

대구AI허브는 ICT 인력양성 역량이 우수한 경북대가 운영을 담당해 비전공자부터 AI 전공자까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는 다양한 수준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지난해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777명이 교육을 수료했고, 개인뿐만 아니라 LIG넥스원, 대구은행, 한국전력공사 대구본부 등 유수의 기업을 대상으로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이스터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 교육, 채용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생 중 74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지역 인재의 취업까지 책임졌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우수한 인재가 기업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지역 기업 혁신을 주도할 AI 인재의 지역 정착을 위해 더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AI허브의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수시로 개설되는 교육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