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전남도의장 북콘서트 성료

김한종 전남도의장 북콘서트 성료

“‘문불여장성’ 인문학적 콘텐츠에 지역 관광자원 접목‧발전시켜야”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김영록 전남지사 등 정계 인사 대거 참석

기사승인 2022-02-13 16:14:16
장성군수에 도전하는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의 저서 ‘관광미래론’ 출판기념 북콘서트가 지난 12일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사진=김한종 사무소]
장성군수에 도전하는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의 저서 ‘관광미래론’ 출판기념 북콘서트가 지난 12일 장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2000여 명의 주민과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출판기념회는 김 의장의 군대 동기인 개그맨 이홍렬씨가 가수 이리원과 함께 진행했다.

김한종 의장은 “어떻게 하면 장성이 더 잘 살 수있는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왔다”며 “장성의 자원을 활용한 관광산업을 체계적이고 역동적으로 개발해 나가고, ‘문불여장성’이라는 인문학적 콘텐츠에 지역 관광자원을 접목시켜 현대적 실용주의로 발전시켜 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장석웅 전남교육감, 김승남(고흥‧보성‧장흥‧강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담양‧장성‧함평‧영광)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축하영상을 보내 김 의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재명 후보는 “책에 담긴 지역과 나라 발전을 위한 김 의장의 소중한 경험과 고민, 정책과 비전에 깊이 공감한다”며, 출판기념회를 축하라고 건승을 기원했다.

이낙연 위원장은 축사에서 김 의장의 ‘의리’를 강조하고, ‘듬직하고 따뜻한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개호 국회의원도 ‘정직하고 의리 있는 정치인’, ‘관광분야에 조예 깊은 정치인’이라고 평가하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2부로 진행된 북콘서트에는 김용집 광주광역시의장이 출연해 김 의장의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활약상을 설명하는 등 지역의 관광 전문가, 청년, 지역주민 등이 김 의장과 관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북콘서트 개막에 앞서 군민들이 영상으로 전하는 축하메시지가 공개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장성=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