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식재산센터, 예비창업자 ‘IP디딤돌 프로그램’ 운영

강원지식재산센터, 예비창업자 ‘IP디딤돌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2-03-02 14:53:03
강원도경제진흥원 및 강원지식재산센터 전경.

강원도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지원하고 강원도경제진흥원(원장 홍경수)이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는 ‘2022년 IP디딤돌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예비창업자, 2022년도 창업기업이 신청할 수 있는 ‘2022년 IP디딤돌 프로그램’은 강원도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고도화, 구체화, 권리화해 보호하고 지식재산기반의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IP창업존을 무료로 운영해 지식재산권과 창업실무 등 아이디어 발굴에서 창업까지 이루어지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IP창업존’ 교육 수료자에게는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한 특허출원 시 관납료를 제외한 모든 비용을 지원하며, 아이디어를 형상화하고 제품화하기 위한 3D모형 설계와 제작도 지원한다.

특히 사전에 특허상담창구를 통해 상담을 받은 후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한 기업에게는 신규브랜드, 제품디자인 개발, 특허망, PCT 출원 등의 후속지원을 향후 최대 3년 동안 매년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은 2021년도에 예비 창업패키지, 재도전 성공패키지 등 유관 기관 사업 9개를 연계 지원했으며 국내특허 69건, 국제특허 4건, 상표 2건, 디자인 2건의 출원을 지원했고 특허기술홍보영상 1건 제작을 지원했다.

2022년 IP디딤돌프로그램 및 지식재산상담은 연중 상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