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목포시의원 의정활동 평가 ‘우수’

김수미 목포시의원 의정활동 평가 ‘우수’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겹경사’

기사승인 2022-03-17 14:13:57
김수미 의원은 지난 16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최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같은 날 서울여성플라자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2022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사진=김수미 의원]
전남 목포시의회 김수미 의원이 적극적이고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잇따라 수상하면서 지역을 위한 ‘참 일꾼’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수미 의원은 지난 16일,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전여네)에서 주최한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여네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20일까지 전국 248개 지방의회 840여 명의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한 후 심사를 거쳐 총 59명의 수상자를 선정, 이날 국회의사당 내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시상했다.

김 의원은 시민단체들과 간담회를 통해 일회용품 관련 조례를 제정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날 서울여성플라자 거버넌스센터에서 주최한 ‘2022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이날 수상은 2021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우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김 의원은 미래개척 분야에서 ‘기후위기 대응의 전 지구적 미래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한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호평을 받았다.

김수미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교통 관련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관련 조례를 다수 제정해 청소년과 노약자 등 교통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 왔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으로,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