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구 대구시의회 부의장, 수성구청장 출마 선언

강민구 대구시의회 부의장, 수성구청장 출마 선언

“강력한 추진력으로 수성구를 더 수성구답게”

기사승인 2022-03-30 16:52:33
강민구 대구시의회 부의장이 수성구청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후보 측 제공) 2022.03.30
강민구 대구시의회 부의장이 지난 29일 대구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오는 6·1 지방선거에 수성구청장 후보 출마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들어갔다.

강민구 부의장은 “끊임없이 대구와 수성의 변화를 꿈꾸고 있지만 의원으로서 집행력에 한계를 느껴, 대구의 가장 멋진 도시 수성구를 ‘더 활기차고 역동적인 수성구’로 만드는 일하는 수성구청장이 되고자 발걸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 “지난 8년간 수성구의원과 대구시의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했으며, 삼성전자 출신으로 적재적소란 인사업무와 세계 초일류기업의 마케팅을 배운 경험과 국무총리 자문위원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특위 위원 등의 다양한 국정 경험을 통해 수성구를 대한민국 최고의 자치구로 변화시키겠다”고 덧붙였다.

강 부의장은 또 “출마 선언과 함께 ‘수성구를 더 수성구답게’ 캠페인을 구민 전체와 함께 진행하겠다”며 “수성구의 변화는 대구 변화로 이어져 전국 3대 도시인 대구의 위상을 회복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수성구를 더 수성구답게’ 캠페인 주요 내용 ▲수성구청을 ‘수성해결청’과 ‘수성소통청’으로 확실히 개조 ▲동네 민둥산인 범어산·천을산을 도심공원의 표상으로 변모 ▲편안함으로 쉬며 즐길거리가 더 많은 수성못으로 변화 ▲문화예술, 체육시설 더욱 확충하여 문화·스포츠 콤플렉스 단지 조성 ▲수성구 내 평생교육시설 확충으로 더 멋진 교육도시 조성 ▲제5군수지원 사령부 이전을 위한 법적근거 마련 ▲창업교육과 창업공간을 확보, 텔레워크(Tele+Work)지역 조성 등을 제시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