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설치협약 체결

거제시,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설치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4-15 18:15:20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5일 시장실에서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족한 국공립 어린이집 시설 확충을 위해 거제시에서 민간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사업으로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 관리주체는 거제시에 의무어린이집을 20년간 무상임대하고, 거제시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의무어린이집의 국공립 전환에 흔쾌히 동의해 주신 입주민과 사업추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입주자대표회의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적극 추진해 미래 세대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명품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거제”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 성비찬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우리 아파트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되어 너무 기쁘고, 입주민과 지역주민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우리 아이들이 보다 나은 보육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어린이집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거제 코아루 파크드림에 설치될 국공립어린이집은 연면적 159.4㎡ 규모에 정원 26명으로 올해 10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어린이집 정원의 70% 범위 내에서 입주민 자녀에게 우선 입소 인센티브를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