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수박 축제 기념 대형유통점 특판행사 열려 [함안소식]

함안군, 함안수박 축제 기념 대형유통점 특판행사 열려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2-04-19 16:15:16
국내 대표 수박주산지인 함안군은 ‘제3회 대한민국 수박축제 및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축제’를 기념해, 지난 15일부터 서울 양재동 하나로 마트에서 3일간, 대구 이마트 월배점에서 2일간 각각 고품질의 함안수박을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홍보 판촉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군이 주최하고 함안수박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유통관계자와 협력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전환된 함안수박 온라인축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 시작한 ‘제3회 대한민국 수박축제 및 제28회 함안수박 온라인축제’는 오는 24일까지 10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함안수박 오픈특가 할인이벤트, 뛸 수박에 챌린지, 함안수박 쌓기 챌린지, 함안수박 조각챌린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와 동시에 악양둑방 봄꽃 경관단지, 고속도로 휴게소 특판행사 등 온·오프라인 특판행사를 병행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함안수박 축제홍보와 소비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온라인 수박축제가 진행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함안수박 온라인 축제 공식홈페이지 및 함안군 농업기술센터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안군, 소상공인 상하수도요금 감면 추진

함안군은 코로나19 장기화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공공요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상하수도요금 감면을 추진한다.

감면대상은 상하수도요금 업종구분이 일반용, 대중탕용이며, 매출감소로 경제적 타격을 입은 함안군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다.


군에서는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7월분 부과요금 기준으로 3개월간 50% 감면을 실시하며, 신청기간은 4월 12일부터 오는 5월 10일까지다.

상하수도요금 감면신청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나 군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해 사업자등록증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수도요금 고지서와 함께 감면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군 상하수도사업소 관리담당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감면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이 가중된 관내 소상공인의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군, 회전교차로 교통운전수칙 홍보 

함안군은 회전교차로 교통운전수칙에 대해 군민 홍보 현수막을 제작해 군 내 회전교차로 총 5개소에 부착하여 홍보한다.


군은 회전교차로 운영에 따른 군민의 이해를 돕고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에  대처하고자 5가지 회전교차로 운전수칙으로 △ 회전교차로에 진입시 서행하세요 △ 회전교차로 진출입 시 보행자가 우선이에요 △ 회전교차로에는 진입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하세요 △ 회전교차로는 반시계 방향으로 통행하세요 △ 회전교차로 진출 시 우측 방향지시등을 켜주세요 등의 내용이 담긴 현수막을 제작·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내 진입 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하는 양보운전 문화 안착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 등 긍정적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계도활동으로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양봉농가에 농어촌진흥기금 2차 융자지원

함안군은 이상기후 및 월동양봉 피해를 입은 관내 양봉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농어촌진흥기금 4억여원을 추가로 융자지원을 한다.

지원대상은 함안군에 거주하는 양봉종사 농업인 및 함안군에 주된 사무소를 둔 양봉관련 법인・생산자 단체이며 오는 22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기금은 운영자금으로 융자기간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 조건이고 개인 3000만원, 법인 5000만원으로 융자 금리는 연 1%이며 최종 선정된 농업인은 5월 초부터 농협 함안군지부에서 융자 신청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사업대상자로 선정됐더라도 개인의 신용, 담보능력에 따라 융자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신청 전 본인의 융자가능 액수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이번 융자 지원이 양봉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