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 선정

한라대,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2-04-25 16:03:58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대학진로탐색캠프는 진로체험 격차 완화를 목표로,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선정해 지역 중·고학생들의 전공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라대는 강원권 중·고교 학생들의 미래 新직업분야 진로탐색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한라대학이 보유한 스마트모빌리티 및 웰니스지역공헌의 특장점과 강원권 산업·환경변화에 적용가능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종하 입학홍보처장은 “신기술 융합 분야의 VR콘텐츠 직업체험과 드론 실습을 통한 신직업 체험, IT와 사회과학의 융합을 통한 범죄심리 분석, 객실승무원이 되어 우리 문화유산을 알리는 글로벌 문화유산 코디네이터, 호텔·골프·카지노·외식 전반을 마스터 하는 유비쿼터스 건강외식상담 지도사와 같은 새로운 직업을 중고등학생들이 체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라대는 수요자 중심의 중·고교-대학 연계교육을 통해 미스매치 없는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지역사회 교육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지원과 교육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방침이다.

2022년 대학진로탐색캠프사업는 전국 40여개 대학이 지원했고 한라대학교, 서울대학교, 포항공과대학을 비롯해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