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 기념…'천년을 이어 내뿜는 향기처럼' 기획전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 기념…'천년을 이어 내뿜는 향기처럼' 기획전

기사승인 2022-04-26 17:08:09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5월8일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보물 제1855호 구룡사 삼장보살도(평창 월정사성보박물관 소장)가 복원 모사로 새롭게 태어나 고향인 원주에서 전시된다.

원주시역사박물관은 5월3일~7월3일 기획전시 공간에서 원주 출신 지역 작가 청초 이소림의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를 선보이는 기획전시 '천년을 이어 내뿜는 향기처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에서는 이소림 작가의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외 불화 9점, 천년고찰 구룡사와 구룡사의 문화재 관련 사진, 전통 불화와 불화장에 대한 자료 30여점을 선보인다.

이소림 작가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8호 불화장 이수자로 2003년 불화장 보유자인 임석환에게 입문해 20년간 수학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통 불화 복원 모사에 사용되는 재료와 작업 공정도 소개하고 관람객이 직접 전통 불화를 그려볼 수 있는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이소림 작가에게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구룡사 삼장보살도 복원 모사도 속 문양을 자세히 관찰해 전통 불화 기법으로 문양을 그려보는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은 총 5회(첫째,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된다.

또한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8일 2시부터 ‘구룡사 삼장보살도 속 문양을 활용한 나만의 컵 만들기’ 특별 전시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과 부처님 오신 날 특별 행사는 4월26일 오전 9시부터 원주시역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