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4월23일부터 8월28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고성공룡박물관 매표소 입구에서 열린다.
공룡박물관 주말장터에는 관내 농가인 영글농원(대표 신금정)이 참가해 토마토, 토마토즙, 토마토주스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공룡나라쇼핑몰 관계자는 “행사 현장에서 공룡나라쇼핑몰에 신규가입하는 분들에게는 생명환경 쌀 1kg를 드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주말장터를 통해 신규회원을 모집해 우수한 고성군 농·특산물을 알리고 공룡나라쇼핑몰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제50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패 전달식 개최
고성군은 제50회 어버이날을 앞두고 4월29일부터 5월 3일까지 관내 모범 어르신 등 유공자들에게 군수 표창패를 전달했다.
제50회 어버이날 행사를 간소화하고자 마련한 표창패는 △부모와 이웃 어르신들께 효행의 귀감이 되는 효행 부분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녀들을 훌륭하게 양육해 군민의 모범이 되는 장한 어르신 부분 △노인복지시책 발전 부분 등에 기여한 유공자 15명에게 직접 찾아가 전달했다.
표창을 받은 마암면의 최필연 어르신은 “배우자와 사별 후 홀로 자녀들을 양육하느라 어려웠던 지난날을 위로받고, 자녀들이 훌륭하게 자라도록 애쓴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감격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표창패를 받으신 자랑스러운 군민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웃 어르신들을 더욱 보살피고,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장애인 대상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사업 신청 접수
고성군은 6월17일까지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경상남도와 함께 추진하는 ‘2022년 장애인 대상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사업’을 신청받는다.
지원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등록된 시각, 청각, 언어, 지체. 뇌 병변 등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와 지원에 관한 규정에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이다.
지원 품목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광학문자판독기,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7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터치모니터, 특수마우스, 특수키보드 등 21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의사소통 보조기기 33종 등 총 121종이다.
보조기기 가격의 80~90%를 지원하며, 10~20%의 금액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