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나라쇼핑몰, 공룡박물관 주말장터 운영 [고성소식]

공룡나라쇼핑몰, 공룡박물관 주말장터 운영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2-05-03 12:17:51
고성군은 고성공룡박물관 방문객들에게 우수한 고성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공룡나라쇼핑몰 공룡박물관 주말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4월23일부터 8월28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고성공룡박물관 매표소 입구에서 열린다.


공룡박물관 주말장터에는 관내 농가인 영글농원(대표 신금정)이 참가해 토마토, 토마토즙, 토마토주스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공룡나라쇼핑몰 관계자는 “행사 현장에서 공룡나라쇼핑몰에 신규가입하는 분들에게는 생명환경 쌀 1kg를 드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주말장터를 통해 신규회원을 모집해 우수한 고성군 농·특산물을 알리고 공룡나라쇼핑몰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제50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표창패 전달식 개최

고성군은 제50회 어버이날을 앞두고 4월29일부터 5월 3일까지 관내 모범 어르신 등 유공자들에게 군수 표창패를 전달했다.

제50회 어버이날 행사를 간소화하고자 마련한 표창패는 △부모와 이웃 어르신들께 효행의 귀감이 되는 효행 부분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녀들을 훌륭하게 양육해 군민의 모범이 되는 장한 어르신 부분 △노인복지시책 발전 부분 등에 기여한 유공자 15명에게 직접 찾아가 전달했다.


표창을 받은 마암면의 최필연 어르신은 “배우자와 사별 후 홀로 자녀들을 양육하느라 어려웠던 지난날을 위로받고, 자녀들이 훌륭하게 자라도록 애쓴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감격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표창패를 받으신 자랑스러운 군민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웃 어르신들을 더욱 보살피고,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성군, 장애인 대상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원사업 신청 접수

고성군은 6월17일까지 신체적·경제적으로 정보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경상남도와 함께 추진하는 ‘2022년 장애인 대상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사업’을 신청받는다.

지원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등록된 시각, 청각, 언어, 지체. 뇌 병변 등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와 지원에 관한 규정에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이다.

지원 품목은 시각 장애인을 위한 광학문자판독기,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7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터치모니터, 특수마우스, 특수키보드 등 21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의사소통 보조기기 33종 등 총 121종이다.

보조기기 가격의 80~90%를 지원하며, 10~20%의 금액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