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김해시장 국민의힘 후보, 김해에 명문 사립고교와 예체능고교 신설한다

홍태용 김해시장 국민의힘 후보, 김해에 명문 사립고교와 예체능고교 신설한다

기사승인 2022-05-24 11:45:55
홍태용 김해시장 국민의힘 후보가 "김해지역에 명문 사립고교와 예체능 고교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장유와 주촌, 진영 등 인구 밀집지역에는 초중고교를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는 24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한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교육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해지역 학생들이 부산이나 창원 등 교육 인프라가 좋은 인근 도시로 유학하는 문제점을 개선하려면 지역 내 교육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다는 것이다.

그는 "이를 위해 자유학년제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혁신플랫폼과 산학연이 연계된 'R&D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아이들을 학교에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과 '스마트 스쿨존(Smart School Zone)'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스쿨존구간 내 환경을 개선해 최소한 지역 내 60개 초등학교는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통근시간 내 차량 진출입 제한구역을 시범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구체화하고자 스마트 횡단보도와 스마트 가로등, CCTV를 설치해 실시간 안전 감시체계를 구축하고, 불법 주정차와 과속단속을 막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더불어 "학생들이 통학차량을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어린이 전용 교통쉘터(대기공간)'를 구축하고 '(가칭) 어린이 전용 스마트 쉘터(Smart Shelter)'도 보급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장애 학생을 위한 김해 제2특수학교를 신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밖에 홍 후보는 "김해의 제대로 된 교육인프라를 조성하고자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평생교육 체제를 열어나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