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가족센터, 뮤지컬 인형극 '공연' 외 [울진소식]

울진군가족센터, 뮤지컬 인형극 '공연' 외 [울진소식]

기사승인 2022-06-20 14:28:13
뮤지컬 인형극 애기똥풀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울진군 제공) 2022.06.20

경북 울진군가족센터는 지난 19일 왕피천공원 문화관에서 극단 아름다운 세상의 지원을 받아 뮤지컬 인형극 '애기똥풀' 공연을 가졌다.

이날 부모, 자녀 등 300여명은 공연을 보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울진군가족센터는 매월 가족 사랑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다음달 16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극단 '빨간코,끼리'의 서커스·마술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울진읍 주민자치위원회, 환경 정화활동 펼쳐

울진읍 주민자치위원들이 환경 정화활동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2022.06.20

울진군 울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7일 남대천 하류 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환경 정화활동은 지난달 산불 이재민 구호물품 정리에 이은 두 번째 봉사다.

정창교 울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솔선수범해 깨끗한 환경을 만들겠다"며 "울진 방문의 해 홍보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한편 울진읍 주민자치위원회는 매주 월요일 아침 울진중학교, 울진남부초등학교 앞 교통 봉사와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반찬 봉사에 나서고 있다.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지원

청소년들이 판 뒤집기를 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2022.06.20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남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후포동부초등학교 등지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지원했다.

이번 주말 체험은 놀이와 스포츠를 통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봉사활동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피구, 판 뒤집기, 풍선 터뜨리기, 큰 공 굴리기 등을 하며 친밀감을 높였다.

또 환경 정화활동, 자연보호 캠페인 등을 통해 협동심을 길렀다.

김주돈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단체활동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울진=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