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외 [수성소식]

수성구,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2-08-23 10:14:57
수성구가 오는 24일부터 ‘제7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성구 제공) 2022.08.23
대구 수성구는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제7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2018년 하반기부터 개설돼 2022년 6월까지 총 6기에 걸쳐 232명의 수강생이 수료했다. 

‘제7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스마트금융학과, 아로마테라피학과, 부동산세완전정복학과, 도시농부학과, 전통요리학과, 수제맥주만들기학과 총 6개 학과로 운영된다. 

6개 학과 전공수업 참가자 중에서 희망자에 한해 메타버스 교양수업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수성구에 거주하는 만 45~70세 주민 97명이다. 교육은 9월 1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3개월간 학과별 12차시의 전공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4일부터 9월 2일까지 수성구 평생교육 플랫폼 러닝톡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수성구 초등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안전·현장 체험 교육 진행

수성구 초등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가 지난 19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여 명과 안전 및 현장 체험 교육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08.23
수성구 초등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지난 19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초등학생 및 학부모 40여 명과 함께 안전 및 현장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소화기, 옥내소화전 작동 요령을 익히고 지하철 안전, 심폐소생술, 지진 안전 등 다양한 안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참여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으로 소화기 등을 직접 작동해 보고, 안전에 필요한 여러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이 각종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실질적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책에 나오는 재난 상황을 실질적으로 체험하며 대응 능력을 배운것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에 대비해 더욱 안전한 수성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수성아트피아, 내달 2일 ‘마티네 콘서트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첫 공연

‘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 -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 포스터. (수성아트피아 제공) 2022.08.23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는 ‘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 - 위대한 작곡가’ 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으로 ‘9월 슈베르트 악흥의 순간’을 오는 9월 2일 한영아트센터 안암홀에서 선보인다. 

‘수성아트피아 마티네 콘서트’는 2007년 개관 이래 10년 이상 유지되고 있는 대표적인 장수 기획 시리즈로 오전 시간을 활용한 수준 높은 공연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내부 리모델링으로 새로 단장에 들어간 수성아트피아가 리모델링 기간에도 지역민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수성구 내 민간 공연장인 ‘한영아트센터’를 활용해 진행한다.

하반기 마티네 콘서트는 ‘위대한 작곡가’라는 주제로 거장들의 명곡을 9, 10, 11, 12월 4개월 동안 월별로 집중 조명한다. 

9월 ‘슈베르트 악흥의 순간’, 10월 ‘쇼팽의 피아노’, 11월 ‘드보르작의 보헤미안’, 12월 ‘차이코프스키 겨울의 애상’으로 구성하여 작곡가들의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시리즈의 첫 공연인 9월 마티네 콘서트는 작곡가 ‘슈베르트’를 주제로 그의 작품들을 소개한다. 

총 6곡으로 구성돼 연가곡적인 연속성을 가지고 있는 ‘악흥의 순간(D. 780)’ 전곡과 첼로의 유려한 선율미로 사랑받는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가단조(D. 821)’ 전 악장을 선보이며 슈베르트의 아름답고 낭만적인 음악을 전한다.

이번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김태형과 첼리스트 임희영이 출연한다. 

관람료는 2만 원이며 공연 종료 후 ‘커피 맛을 조금 아는 남자’의 커피와 다과를 제공한다.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 주민과 함께하는 ‘갤러리 J’ 운영

수성구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갤러리 J’. (수성구 제공) 2022.08.23
수성구 지산1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휴게 공간 마련과 문화 공유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2층에 ‘갤러리J’를 운영한다.

‘갤러리J’는 2층 로비의 공간에 주민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전시해 주민 참여형 갤러리로 운영된다. 이번 첫 전시는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이 손수 그린 그림이 전시됐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분기별로 전시해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주민 쉼터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작품 전시에 참가한 한 학생의 부모는 “아이들의 멋진 그림이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행정복지센터 2층이 바쁜 일상에 잠시 쉬어가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