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 개최 등

[평창 단신]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 개최 등

기사승인 2022-10-12 18:03:17

◆강원도-평창군,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

강원도와 평창군은 12일 평창군 대관령면사무소에서 민선 8기 비전 및 발전전략을 발표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민선 8기 Go! One-Team 비전공유 협력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엔 김진태 강원도지사, 심재국 평창군수, 심현정 군의회 의장, 함종국 도정협력관, 이범연 도 보건체육특보 등이 참석했다.

평창군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장 평창돔 선정 ▲남부9축(강원내륙) 고속도로 조기건설 ▲국지도 82호(평창~판운) 구간 연장 등 군민들의 염원이 담긴 세 가지 핵심 협력과제를 강원도에 건의했다.

군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개·폐회식장 선정을 위해 국·군비 6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평창돔 시설개선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평창군번영회(회장 최창선)는 개·폐회식장 선정을 촉구하는 군민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3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남부9축(강원내륙) 고속도로 반영, 국지도 82호(평창~판운)구간 확·포장 사업이 조속히 확정될 수 있도록 강원도와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청옥산 은하수 산악관광 허브 구축사업 성공 MOU

평창군은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원도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계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옥산 은하수 산악관광 허브 구축사업의 성공을 위해 평창군, 평창풍력발전(주), 미탄영농조합법인 3자 간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고원·경관·생태지역을 대표하는 청옥산 일원에 풍력발전단지, 생태단지, 무장애 나눔길 등의 기반시설과 연계해 화전·고랭지·평창아라리 등의 지역문화와 고원 야생화 자원을 결합한 경관형·산악형 정원 기반의 산악관광 허브를 구축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4월19일 강원도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계정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올해부터 2026년까지 150억 원을 투자해 안내센터, 힐링 전망대, 야생화 테마정원, 생태주차장 등을 조성하게 된다. 

아울러 청옥산 사업을 지역주민을 대표하는 법인과 관련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협력형으로 추진하고, 이와 같은 협력을 기반으로 중장기적으로 전국을 대표하는 산악관광 특화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평창=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