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벽화거리 ‘자원봉사 에움길’ 조성 외 [수성소식]

수성구, 벽화거리 ‘자원봉사 에움길’ 조성 외 [수성소식]

기사승인 2022-11-02 16:45:40
지난 29일 수성구자원봉사센터 건물 뒤쪽 골목에서 열린 ‘자원봉사 에움길’ 조성식 모습. (수성구 제공) 2022.11.02
대구 수성구는 지난달 29일 수성구자원봉사센터 건물 뒤쪽 골목에서 일상 속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벽화거리인 ‘자원봉사 에움길’ 조성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 에움길’은 지역주민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벽화거리조성에는 디자인 스튜디오 KIRA의 대표이자 작가로 활동 중인 기라성 대표와 김지수 미술부 감독, 센터 소속 전문봉사단체 및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여러 가지 조형물들과 다양한 색감을 이용한 채색작업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했다.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지역 공동체 활동에 기여할 수 있어 힘들지만 보람차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자원봉사 에움길’사업과 관련된 정보들은 수성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산2동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수성구 고산2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할 김장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11.02
수성구 고산2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30~31일 이틀간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주민자치회, 희망나눔위원회, 수성중앙새마을금고, ㈜고려엠텍 등의 후원과 동대사에서 배추 500포기를 기증받아 진행됐다. 

새마을회를 비롯한 동 협력단체 봉사로 담근 김장김치는 고산2동 행복나눔곳간을 이용하는 저소득가정 1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용균 고산2동장은 “해마다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모아준 새마을 가족들과 후원자 분들께 진심어린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영남대와 ‘문화유산 연구 통한 지역문화 상생 발전’ 업무 협약
수성구와 영남대 문화인류학과 BK21 교육연구팀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2.11.02
수성구는 지난달 31일 구청 문화교육국장실에서 영남대 문화인류학과 BK21 교육연구팀과 ‘수성구 문화유산 연구를 통한 지역문화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유·무형의 지역문화유산을 발굴해 필요한 기록을 파일로 저장 매체에 특정 기간 동안 보관해 수성구의 지속 가능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확보 후 지역브랜딩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남대 문화인류학과 4단계 BK21 교육연구팀은 현장 조사를 통한 문화유산의 연구와 수집, 그리고 그 결과를 분야별로 활용가치가 높은 ‘수성구의 문화유산 10’을 선정해 지침서를 만들 예정이다. 

한편, 수성구는 현재까지 연구해온 자료를 제공하고 연구 결과인 ‘수성구 문화유산 지침서’를 인쇄하고 홍보하기로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유산을 종합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그 결과를 지역민들과 함께 향유하고 수성구의 지역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수성구에 아동복지시설 후원 물품 전달
SGI서울보증이 지난달 31일 아동복지시설에 필요한 물품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수성구 제공) 2022.11.02
SGI서울보증은 지난달 31일 아동복지시설에 필요한 물품인 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등(600만 원 상당)을 수성구청에 전달했다.

이날 물품 전달식에는 SGI서대구지점 정흥찬 지점장, 권미경 차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받은 물품은 아동복지시설 2곳 아동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종합보증기관인 SGI서울보증은 지난해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론칭하고, 미래세대와 지역사회의 따뜻한 상생을 지향하는 온정(ON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아동복지시설의 아동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물품은 앞으로 이 시대를 이끌어 나갈 주역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잘 생활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