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상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외 [영천소식]

영천시, 상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외 [영천소식]

기사승인 2023-02-27 13:58:56
영천시청. (영천시 제공) 2023.02.27

경북 영천시는 친환경자동차인 전기자동차에 대한 구매 보조금 지원을 확대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예산은 59억 2000만원으로 총 367대의 승용 및 화물 전기자동차에 대해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며, 상반기 차량별 지원 대수는 총 240대로 승용 90대, 화물 150대이다. 

보조 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 및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서 접수일 2개월 이전에 영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시민과 관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1대만 영천시로 신청 가능하다. 

전기 자동차는 승용의 경우 최대 1280만원, 화물의 경우 냉동 탑차를 포함해 최대 206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신청절차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차량구매계약 후 전기자동차 판매대리점을 통해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에서 가능하다. 

또 보조금 지원대상자는 신청서류에 결격사유가 없을 시 통합포털 시스템 상의 사업 지원 자격부여를 받은 자에 한 해 보조금 지원 대상자에 선정될 수 있다. 

영천시는 “전기자동차 사업량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하반기 사업비 확보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쾌적한 대기환경과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천시보건소. (영천시 제공) 2023.02.27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 운영

영천시는 3월부터 8월까지 보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모기유충구제가 어려운 개인(주택)에 모기유충구제 비축약품 소진 시까지 무료 배부한다고 밝혔다.

‘가정용 모기유충구제 약품’이 필요한 영천시 개인주택 거주민은 3월부터 보건소 및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약품의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1통(100g) 5개월(10g/15일)분량의 약품을 받을 수 있다.

유충구제는 유충 1마리의 구제로 성충 500여 마리를 구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유충은 웅덩이, 늪, 저지대 등 서식지의 제한이 있는 반면 성충은 활동 범위가 약 72배로 늘어나 유충구제 방역은 시간과 비용 면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모기유충구제 약품 배부와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천시보건소 지역보건과 감염병관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영천 폴리텍 로봇캠퍼스, 3월 14일까지 신입생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오는 3월 14일까지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로봇기계, 로봇전자, 로봇자동화, 로봇IT 등 4개 학과다. 

이달 제1회 졸업생을 배출한 로봇캠퍼스는 국내 유일 로봇 특성화 대학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속에서도 졸업생 중 90%(2023년 2월 대학 자체 기준)가 전공 관련 취업을 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취업처는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중견기업으로 ㈜화신, 세왕금속, 삼익THK, 로보스타 등의 지역 굴지의 기업 등으로 다양하다.

학교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미래 유망산업인 로봇에 대한 인재 확보 노력이 본격화되고 있다”라며 “기업들이 로봇캠퍼스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으며 기 취업자들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 꾸준히 높은 취업률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영천=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