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영남이공대·대구가톨릭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대구대·영남이공대·대구가톨릭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3-03-08 10:24:56
대구대 창업지원단과 영천상공회의소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2023.03.08

대구대 창업지원단, 영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7일 영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청년 창업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영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 정서진 영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대구대 및 영천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우수기술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의 발굴 및 추천 ▲창업기업 투자, 기술이전 및 경영, 기술평가 지원을 포함한 기술금융지원 ▲창업기업 간 정보공유, 창업기업 육성 및 R&D 기획 ▲창업기업 애로사항 상담 등을 협력한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대경권 유일 창업중심대학인 대구대는 영천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청년창업 성장벨트를 구축하고 지역 청년창업기업의 역동적 창업생태계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창업지원단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창업 예비·초기·도약 패키지 사업을 운영했으며, 3년간 2815명의 고용 창출과 807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뒀다.

이재용 총장과 오웅배 센터장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3.03.08.

영남이공대, 대한산업보건협회 경북산업보건센터와 협약 체결

영남이공대는 지난 7일 본관 회의실에서 대한산업보건협회 경북산업보건센터와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보건의료 서비스 지원과 정보 교류를 통해 건강한 학습 환경 및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간호학과 변혜선 학과장, 대한산업보건협회 경북산업보건센터 오웅배 센터장, 이상현 건강진단팀장, 최효영 운영지원파트장 등 양 기관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의료 서비스 지원 ▲산업보건에 관한 학술활동 ▲보건 관련 정보교류 ▲간호학과 학생 실습 ▲헌혈을 통한 사회 공헌 및 봉사활동 협력 등을 약속하고 기타 세부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학생 및 교직원의 보건의료 서비스 지원은 학업 및 업무 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역 경제와 산업보건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 전기공학과 4학년 이상현 학생. (대구가톨릭대 제공) 2023.03.08

대구가톨릭대 이상현 학생, ‘2023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 선발

대구가톨릭대 전기공학과 4학년 이상현 학생이 한국전력공사가 주관하는 ‘2023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에 최근 선발됐다.

이상현 학생은 전력 계통, 제어시스템 분야 연구에 참여해 대한전기학회 학술대회에 논문을 제출하고, 학회 국문지 논문을 작성하는 등 왕성한 연구 활동을 펼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학생 선발에 따라 약 800만원 상당의 1년 등록금 및 학습보조금을 받는다.

‘한전 전기공학 장학생’은 한국전력공사가 청년 학업지원과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 및 대학원 전기공학 전공자 중 우수 학생을 선발해 지원하는 제도다.

학업성적, 자격 및 수상실적, 향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올해는 전국 총 107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상현 학생은 “특별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주신 교수님께 감사를 드린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계기로 학업에 더욱 매진해 전력 분야 전문가가 되어 사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대구과학대 제공) 2023.03.08

대구과학대, 스위스 프리미엄 덴탈케어 그룹 Curaden AG와 협약 체결

대구과학대는 최근 스위스 프리미엄 덴탈케어 그룹 Curaden(큐라덴) AG와 예방치과 및 구강건강예방 교육프로그램 상호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온라인으로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우수 치위생사 양성을 위해 ▲예방 및 구강 보건분야 교육 ▲연구 ▲훈련분야 등 실용적인 지원으로 다양한 교류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된다.
 
또 Curaden(큐라덴) AG의 치의학 교육관련 웹사이트에 대구과학대 로고가 게시된다.

박지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적 역량을 가진 치과위생사 양성을 기대한다”며, “치위생과 학생들이 우수한 치과전문 기업과 다양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스 구강 의료 회사 Curaden AG는 1954년에 설립돼 현재 35개 국제치과대학과 상호교류하며 치의학 교육포털을 운영하는 등 전 세계에 치의학 및 치위생학 교육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